Notice자유게시판
한국문화유산갤러리
2024년 대한민국 오피니언 최고경영자 대상 (문화예술발전 부문) 스타로니아그룹 홍영주대표 영예의 수상
작성자관리자
본문
브랜드 디벨로퍼가 직업인 홍영주 스타로니아그룹 대표의 행보가 화제다. 대한민국의 "브랜드 컨설턴트의 대가" 또는 "브랜드엄마" 등으로 불리우는 홍영주대표는 그동안 본인이 ㈜셀톡스와 셀톡스메디컬 브랜드 디벨로퍼로써 자신이 운영하던 회사의 브랜드를 모두 성공적으로 세상에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또한 현재의 스타로니아그룹의 자회사로는 지주회사의 역할을 하고 있는 ㈜스타로니아와 계열사 ㈜셀톡스, 한국문화유산감정센터, (사)대한셀톡스협회를 운영하면서 브랜드 기획 및 광고와 기업 컨설팅을 기반으로 병,의원 컨설팅, 문화재매매업과 뇌파의료기기와 암치료의료장비의 지사로써도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스타로니아그룹 내 홍영주 각자 대표는 각 분야별 영업총괄(CFO)대표를 선임해 그룹의 규모를 키우고 성장 시키는데 지속적으로 인재를 스카우트 하거나 컨소시움 방식으로 그룹을 성장 시키고 있다. 홍영주 대표는 IR이 완성되면 우리사주를 발행해 임직원들에게 나누어 줄 예정 이라고 밝혀 명실공히 그룹내 복지에도 중점을 두기 시작 했고 온라인과 미디어를 활용해 최소 인력으로 최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해 그룹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스타로니아그룹 ㈜셀톡스는 다양한 특허브랜드와 5개의 자회사와 함께 그룹의 성장을 함께 뒷받침하고 운영하며 명실상부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차세대 최대 블루오션 시장인 유물과 예술품 시장 진출”
홍영주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그룹 계열사의 사업방향과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구조화 하였고 전국 사무실 16개를 3개로 줄이는 동시에 브랜드마케팅에 집중하면서 경쟁하지 않고 독점하는 아이템으로 전향 해야 겠다는 결심으로 2년 전 문화재매매업 허가법인 한국문화유산감정센터를 인수하면서 대한민국 유물과 예술품 시장에 진출하는 신의 한 수를 두었다.
예술품 시장은 역사의 중요성과 희소성에 대한 가치로 인해
세계적으로 아주 큰 시장을 가지고 있고 홍영주대표는 한국문화유산감정센터를 인수하면서 전시판매와 경매, 예술품 렌탈 등으로 5년 안에 대한민국 예술품시장의 매출 빅3에 진입을 목표로 하고있다.
한국문화유산감정센터는 문화재매매업 허가 법인으로써 다양한 유물 및 예술품을 합법적으로 판매, 거래, 감정, 렌탈 및 전시를 할 수 있는 대한민국 공식 법인으로써 예술품 시장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고, 문화예술부문에서도 다양한 기여를 하고있다.
스타로니아그룹 자회사인 한국문화유산감정센터의 홍영주대표는 얼마전 국회특별기획전에 초대를 받아 정부조달문화상품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동반성장의 마음으로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히고 최근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ESG경영의 완성 기업으로 경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스타로니아그룹은 ESG 경영중 환경(Environment)분야에서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발전소 법인의 대표이사로 취임하여 운영해 왔었고 얼마전 임기가 끝났으며, 사회(Social)분야에서는 한국문화유산감정센터를 운영하는 대표이다. 이에 발맞추어 그룹의 지배구조(Governance)로써 스타로니아와 (주)셀톡스, (사)대한셀톡스협회를 운영으로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또한 홍영주대표는 지난 수년동안 한국 문화예술부문에서 각종 수상경력과 다양한 활동으로 글로벌리더청년재단 대표와 (사)대한셀톡스협회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면서 (사)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의 지정 협찬 법인으로 발달장애인 단체에도 다양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https://blog.naver.com/post21-/223494483624
기사 출처 : 메거진포스트21